우리의 생활환경을 이루는 모든 시설물 및 건물들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 동력원이 바로 전기에너지입니다.
이러한 전기에너지는 생산에서부터 복잡한 공급경로를 거쳐 우리의 생활에 공급되어 지는데, 각 시설의 사용목적에 따라 일정수준 이상의 많은 전력공급을 필요로 할 때에는 보다 많은 설비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전기설비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렇게 설치된 전력설비는 매우 복잡하고 위험하여 관련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이 직접 관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전기설비의 소유자 또는 점유자의 위탁을 받아 사용중인 전기설비에 대하여 안전하게 유지. 관리되도록 전기기술자중에서도 일정기간의 전기안전관리 경력이 있는 기술자들로 하여금 각 시설을 점검하고 기술지도를 하는 등의 전기안전관리 업무를 대행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복잡하고 어려운 전기설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전관리 대행업이 존재하며, 보유한 기술역량에 따라 이들 대행기관이 관리 가능한 범위 역시 다르게 적용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전기안전서비스를 제공해온 두온은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 으로써 고객 여러분의 보유한 모든 전기설비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두온의 고객분포 중에서 전체의 40%에 해당하는 고객들이 바로 까다로운 관리기준을 요구하는 공공기관 관련 시설물로서, 이미 두온의 서비스를 받고 계신 모든 고객님들은 기존의 전기안전관리와는 차원이 다른 고 품질의 전기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고 계십니다.
수전/발전의 구분 없이 전력기술자가 상시 머물러 있어야 하는 용량 1500kW이상의 대규모 자가용 설비를 보유한 시설의 상주 안전관리대행 가능
- 수전용량 1,000kW미만, 발전용량 500kW미만의 소규모 자가용설비 (합계용량 1,500kW 미만)
- 용량 1,000kW미만의 태양광발전설비 및 용량 250kW 이하의 연료전지 발전설비